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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프로그래밍의 기초(1)

아래 내용들은 윤성우 저자의 “지피지기 TCP/IP소켓 프로그래밍”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이 읽고 새로 정리한 내용들이니,
다소의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소켓의 이해.
    1. 서버프로그램.
      서버프로그램의 작동은 크게 x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1. 소켓 생성
        int socket(int domain, int type, int protocol);
        함수를 이용해 소켓을 생성한다.
        (헤더 “sys/type.h”, “sys/socket.h”)
      2. 소켓 바인딩
        int bind(int sockfd, struct sockaddr *myaddr, int addrlen);
        함수를 이용하여 소켓에 주소 및 포트를 할당한다.
      3. 리스닝
        int listen(int sockfd, int backlog);
        함수를 이용하여 소켓에 연결이 준비한다.
      4. 엑셉트
        int accept(int sockfd, struct sockaddr *addr, int *addrlen);
        함수를 이용하여 클라이언트와 연결한다.
    2.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클라이언트 소켓의 작동은 크게 x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1. 소켓 생성
      2. 컨넥트
        int connect(int sockfd, struct sockaddr *serv_addr, int addrlen);
        함수를 이용하여 서버와 연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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